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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민원(FAX 민원)

어디서나민원(FAX 민원) 이란

민원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가까운 시‧도, 시‧군‧구, 읍‧면‧동 등에서 거주지와 관계없이 아래 민원에 대하여 신청하고 원하는 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를 교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처리기관

시청,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방문 접수 : 어디서나민원 담당자 (031-538-3167)
인터넷 접수 : 정부24(http://www.gov.kr)

처리시간 : 접수 후 3시간 이내 교부

※ 3시간 이상 소요되는 민원도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정부24의 어디서나민원」참조 바랍니다.
예)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 1일, 자경증명발급신청서 : 4일, 실경작지확인증명서 : 4일

발급가능민원

민원목록 다운로드

위임장 등 관련서식

관련서식 다운로드

처리절차

접수기관 방문 또는 민원24(웹)신청>신청서 작성(민원인)신청수 접수(접수기관)>증명기관에서 팩스 송부 > 3시간이내>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 팩스로 송부 > 민원이 수령통보 문자발송>민원서류 교부(교부기관)
  1. 1접수기관 방문 또는 정부24 신청
  2. 2신청서작성(민원인) 신청서 접수(접수기관)
  3. 3증명기관에서 팩스송부
  4. 4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 팩스로 송부
  5. 5민원인 수령통보 문자발송
  6. 6민원서류 교부(교부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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