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민원(FAX 민원)
어디서나민원(FAX 민원) 이란
민원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가까운 시‧도, 시‧군‧구, 읍‧면‧동 등에서 거주지와 관계없이 아래 민원에 대하여 신청하고 원하는 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를 교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처리기관
시청,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방문 접수 : 어디서나민원 담당자 (031-538-3167)
인터넷 접수 : 정부24(http://www.gov.kr)
처리시간 : 접수 후 3시간 이내 교부
※ 3시간 이상 소요되는 민원도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정부24의 어디서나민원」참조 바랍니다.
예)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 1일, 자경증명발급신청서 : 4일, 실경작지확인증명서 : 4일
발급가능민원
민원목록 다운로드위임장 등 관련서식
관련서식 다운로드처리절차

- 1접수기관 방문 또는 정부24 신청
- 2신청서작성(민원인) 신청서 접수(접수기관)
- 3증명기관에서 팩스송부
- 4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 팩스로 송부
- 5민원인 수령통보 문자발송
- 6민원서류 교부(교부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