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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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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 절차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출하고 발급 신청 (※대리발급 불가)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장점

  • 인감과 같이 읍·면·동에 사전신고를 하거나 인감을 제작·관리할 필요가 없음
  • 행정능률과 서비스 질 향상
  • 인감 등록대장의 작성·관리와 전출입시 인감대장 이송 등의 행정업무 감축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장점

  • 1민원인 본인이 발급기관 직접 방문(신분증 제시)
  • 2신분증을 통한 본인확인
  • 3전자이미지서명 입력기에 서명(제3자가 알아 볼 수 있도록 정자체로 서명)
  • 4민원인에게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교부
  • 5수요기관 등에 제출

인감증명제도와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비교

인감증명제도와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비교에 대한 표 - 구분,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사전절차 인감등록 사전신고
- 본인이 직접 증명청 방문·신고 예외적 서면신고 허용
사전신고 절차 없음 온라인 발급 시스템 이용 신청
- 본인이 직접 읍·면·동 방문·신청 공인인증서 등 인증 수단 사전발급필요
신청주체 본인 또는 대리인 본인 본인
신청방법 증명청 방문 발급기관 방문 전용사이트 접속
본인확인 신분증확인
- 신분증으로 확인 곤란시 무인 확인
신분증확인
- 신분증으로 확인 곤란시 무인 확인
온라인상확인
- 발급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등
확인방법 인감 날인 본인 자필서명 공인전자서명
발급형태 문서 문서 전자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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