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홍보동영상 보기

동영상이 지원되지 않은 브라우저 입니다. 다운로드 하여 확인 하세요

포천의 지명은 물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것이 없고 외부로 흘러나가기만 해서 붙여졌습니다.

포천은 지명처럼 지난 67년간 대한민국을 위해 포천시민의 행복을 흘려보내기만 했습니다.

2018년 4월, 대한민국의 새로운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이제 경기 동북부 중심도시 포천이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비상을 시작합니다.
다시 채우는 포천시민의 행복.
시민의 꿈을 이어 행복한 포천을 만듭니다.
시민의 꿈을 잇는 도시, 포천.

포천의 오늘은 내일을 향한 더 큰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출범한 민선 7기는 희망으로 나아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포천 전철 유치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국민과 정부에 그 뜻을 전달했고, 한 걸음 한 걸음씩 그 뜻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필요한 도로 건설을 통해 도시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사격장과 관련한 오랜 문제들도 하나씩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군사 시설 보호구역 해제와 글로벌 섬유 가죽패션 산업특구 지정을 통해 도시의 미래가치를 높이며, 포천 교육 공동체 300인 대토론회를 개최하며 시민들과 함께 포천 미래 인재 양성에 기반을 준비했습니다.
포천시 곳곳에 기업과 시민을 위한 시설들을 건설했고, 산정호수, 아트벨리, 한탄강 등 포천이 가진 생태 관광 자원들의 가치를 높였습니다.
이렇게 시민과 함께 달려온 포천시의 노력은 곳곳에서 인정받았습니다.

민선 7기는 비상을 위한 준비를 바탕으로 2019년 밝은 미래를 향한 시민의 꿈을 이어가겠습니다.

남북경협 거점 도시, 포천. 남북을 연결할 기반을 마련합니다.
전철 7호선 연장과 국도 43호선 도로 확,포장사업을 통해 남북경협의 길을 준비하고, 수도건 제2순환 고속도로 건설을 통해 포천의 균형개발 및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국도 및 지방도 간선도로망 확충을 통해 사통팔달의 포천 교통을 이뤄가며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 기름진 땅이 어우러지는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도시로 나아갑니다.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진출 및 특화 산업 지원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포천 맞춤형 경제 정책을 통해 지속 성장을 위한 지역 경제 뿌리를 든든하게 만듭니다.
일자리 수요자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자리 공급자에게는 역량있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일자리 정책을 시행하고, 친환경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설치 및 포천 친환경 농업 대학 및 대학원명 등 전방위 농촌 지원을 통해 친환경 농업을 실현합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가는 포천, 모두가 행복한 포천을 만듭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모든 분들을 위해 보훈회관 건립과 수당 확대 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여 그들의 수고를 잊지 않고, 국공립 어린이집 개선, 육아 종합 지원 센터 운영, 공공산후 조리원 설치 등 포천이 함께 아이를 책임지는 양육 환경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저소득층에게는 기회를, 어르신에게는 존중을, 장애인에게는 배려를, 다문화 가족과는 동행하는 복지를 통하여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천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진학과 취업에 특화된 맞춤형 투-트랙 지원과 혁신 교육 지구 운영을 통해 미래 자산인 인재를 육성하는 포천만의 명품 교육을 시작하며, 포천시 교육재단 설립과 중.고등학생 무상 교복 및 무상 급식 지원, 교육 문화 기반 시설 마련,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생 학습 사업으로 시민 모두가 평생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람과 자연을 이어가는 포천,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도시를 만듭니다.
포천의 자랑 한탄강을 유네스코 세계 지질 공원으로 인증받고, 친환경 생태 휴향 시설을 조성하여 세계 곳곳에서 찾아오는 관광지로 개발하겠습니다. 또한, 곳곳에 있는 관광 자원들을 활용하여 모두가 포천의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테마와 개성이 있는 관광지를 조성하겠습니다.
포천 문화재단을 설립하고,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광암이벽 유적지 정비, 장준하선생 평화관 건립을 통해 포천의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가꾸겠습니다.

포천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도시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도시 공사를 설립하여 도시의 미래를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며 도시 재생 사업과 안심마을 조성, 행복 마을 관리소 운영 등을 통해 살기 좋은 포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생활, 환경, 그리고 먹거리도 꼼꼼히 챙겨 안전하고 편리한 시민의 삶을 지원하고, 책임있게 참여하는 시민과 함께 시민들과 공감하는 행정, 신뢰하고 배려하는 행정을 펼쳐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행복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민선 7기는 지속 발전 가능한 포천의 미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새로운 시작, 비상하는 포천을 만들기 위해 맑고 푸른 생태 관광도시, 살기 좋은 안전 안심 도시, 지속 발전 상생 경제 도시, 행복 동행 문화 복지 도시로 나아가겠습니다.
포천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아름다운 생태 자연 경관이 어우러지는 맑고 푸른 생태 관광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국제 가공 식품 및 의류 클러스터 단지를 유치하고 국가 산업 단지 등을 조성하며 계획적인 발전을 위한 포천 도시 공사를 설립해 지속 발전이 가능한 상생 경제 도시로 성장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안전과 편리한 삶을 위해 공항 유치, 전철 연장 사업 등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탄소 배출량 저감 대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시민과 행복한 동행을 하는 문화 복지 도시를 만들어 장애인과 어르신, 그리고 임산부와 여성, 다문화 가정 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꼼꼼히 보살피겠습니다.
이제까지 흘려보내기만 했던 포천 시민들의 행복을 민선 7기가 희망으로 가득 채워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